떨어질 수 없는 관계 디자인과 마케팅입니다. 마케팅과 디자인의 영역 둘 다 이해하고 있다는 것은 큰 차별화가 되고 있다. 이제 마케팅에서 디자인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필수적인 요소로서 앞으로 더욱더 중요해질 것이다. 소셜 마케팅을 알아도 기본적인 디자인과 마케팅 뼈대를 모르면 방향을 잃을 수도 있다. 디자인 마케팅 전략도 이제 미니멀하게 하자는 의도에서 이 책은 시작되었다.
전략적인 핵심 다섯 가지 방법을 체득할 수 있다.
첫째, 스타트업을 위한 디자인 마케팅 전략 노하우
둘째, 고객의 관점에서 문제를 발견, 공감하고 창의적으로 해결 방법
셋째, 디자인 제작 시간을 효과적으로 절약해 주는 방법
넷째, 스타트업이 되기 위한 첫걸음! 디자인부터 마케팅까지 한방에!
다섯째, 핵심만 정리한 미니멀 디자인 마케팅 전략 7가지
1인 창업가들의 1초를 아껴주는 정성으로 디자인 마케팅 노하우를 집필했다. 매일 폭풍처럼 쏟아지는 많은 정보를 최대한 심플하고 효율적인 노하우를 나누고 싶었다. 소상공인, 1인 창업가, 1인 기업가, 프리랜서, 예비창업가, 디자이너, 마케터 등이 자신의 무한한 잠재력을 탐구하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아울러 디자인 마케팅 관심을 갖고 지속 가능한 사업을 천천히 꾸준히 이루길 바라며 1인 창업가의 성공을 기원한다.
디자인 마케터 김미화는 1인 기업 디자인 컨설턴트로 전문 디자인 회사 퍼플카우의 대표이자, 광운대학교 소프트웨어 융합대학 정보융합학부 겸임교수다. 과거 인하공전, 명지전문대, 한성대학교 한디원에서 외래교수를 지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조형대학 시각디자인학을 공부하고,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광고홍보 석사학위를 받았다. 18년 넘게 디자인 제작과 광고 기획을 하며 수많은 기업 광고와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수주했다.
진행한 프로젝트로는 국민은행, 삼성전자 LED, 코카콜라, 더페이스샵, 아모레퍼시픽, 한국네슬레, 오비맥주, 세아철강, 삼성메디슨, 캐논코리아, 고려대학교, 청정원, 일본 교리츠 호텔, 종로구청, LH공사 등이 있다.
현재 창업진흥원에서 예비창업패키지의 전담멘토(온라인)로 활동중이며,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 창업교육,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충청북도 영동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에너지바이오대학원, 가톨릭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등 정부기관 컨설팅과 강의를 함께 하고 있다. 미디어피아 [김미화 1인여성창업], 네이버 카페 '아프니까 사장이다' [디자인 마케팅] 칼럼 연재 중이다. 1인 여성 창업을 위해 디자인 마케팅 전략을 연구하고 있다.